티스토리 뷰
목차
2026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6차전 중국과의 경기가 6월 11일 열립니다.
이번 6월에 있는 두 경기는 3차 예선의 시드배정을 위한 중요한 경기로 꼭 승리를 거둬야 하는 경기입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승리가 필요한 이번 경기의 LIVE 중계와 경기 일정 및 대표팀 명단과 추후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6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중국전 무료 생중계 보기
2026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중국전 경기는 TV 중계와 온라인 중계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TV 중계는 종합편성채널인 TV조선에서 시청하실 수 있으며 온라인 중계로는 쿠팡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TV조선 온에어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온라인에서는 시청하실 수 없으나 TV중계로는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쿠팡 플레이는 PC,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을 통해 온라인에서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쿠팡 플레이 회원가입하고 '첫 달 무료로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30일간 무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2026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6차전 중국전 경기일정
2026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5차전 싱가포르와의 경기는 6월 6일 21시에 싱가포르 더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며 TV와 온라인 중계는 20시 30분부터 각각 방송이 시작됩니다.
경기상대 | 경기일정 | 경기시간 | 경기장소 | 중계 |
대한민국 VS 중국 | 2024. 06. 11 | 20:00 | 서울상암월드컵경기장 | TV조선,쿠팡플레이 |
2026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대표팀 명단
이번 국가대표팀 소집은 젊은 선수와 신예들의 발탁이 주목할 만합니다. 오세훈, 배준호, 황재원, 최준 등 연령별 대표팀에서 활약한 유망주들과 현재 리그에서 활약이 좋은 황인재, 박승욱, 하창래 등 신인급 선수들이 처음으로 대표팀에 포함되어 활기를 불러일으켜줄 것입니다.
기존의 핵심 멤버들인 손흥민, 이강인, 이재성을 비롯해 부상에서 돌아온 황희찬과 엄원상 그리고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우승 멤버 박용우와 오랜만에 대표팀에 복귀한 정우영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김도훈 임시 감독 체제 하에 다양한 부상과 이탈로 변경된 명단으로 6월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에 임할 예정입니다. 이번 소집은 특히 K리그에서 두각을 나타낸 선수들과 해외 리그에서 활약한 선수들을 아우르는 김도훈 감독의 폭넓은 선택을 보여줍니다.
● 감독
김도훈 감독
● 코치
박건하(수석코치), 최성용, 조용형 (이상 2명 코치), 양영민(GK코치), 이재홍, 정현규(이상 2명 피지컬코치)
● 골키퍼(GK)
조현우(울산 현대) 송범근(쇼난 벨마레) 황인재(포항스틸러스)
● 수비수(DF)
권경원(수원 FC) 김진수(전북 현대) 박승욱(김천 상무) 이명재(울산 현대) 조유민(샤르자 FC) 최준(FC 서울) 하창래(나고야 그램퍼스) 황재원(대구 FC)
● 미드필드(MF)
박용우(알 아인) 배준호(스토크시티 FC) 손흥민(토트넘 핫스퍼) 엄원상(울산 현대) 이강인(파리생제르망 FC) 이재성(FSV 마인츠 05) 정우영(알 칼리즈) 홍현석(KAA 헨트) 황인범(FK츠르베나 츠베츠다) 황희찬(울버햄튼)
● 공격수(FW)
오세훈(FC 마치다 젤비아) 주민규(울산 현대)
2026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진출 국가
2026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은 총 36개국 9개 조로 편성되어 6월 3일 현재 7개 국가가 3차 예선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현재 3차 예선 진출 국가는 카타르, 일본, 이란, 우즈베키스탄, 이라크, 아랍에미리트, 호주 등 총 7개 국가입니다.
A조는 카타르가 이미 1위를 확정 지었고 나머지 한 자리를 놓고 인도, 아프가니스탄, 쿠웨이트가 경쟁 중입니다. 인도가 승점 4점으로 2위에 있으며 아프가니스탄과의 골득실차에서 앞서고 있고 쿠웨이트는 승점 1점 차로 뒤져 있습니다. 이후 두 경기가 매우 중요해졌으며 아프가니스탄은 카타르 상대로 이변을 노리며 3차 예선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B조인 일본은 이미 3차 예선 진출을 확정 지었으며 시리아는 북한과의 상대로 패배만 하지 않으면 3차 예선에 진출이 확정되며 2027 AFC 아시안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지을 수 있습니다.
C조의 대한민국은 무승부만 거두어도 3차 예선 진출이 확정되며 중국이 태국과의 경기에서 승리해도 3차 예선 진출은 확정됩니다. 중국가 태국이 조 2위를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3차 예선 시드 배정의 유리한 위치를 점하기 위해서는 남은 두 경기에서 모두 승리해야 호주를 뿌리치고 상위 3개 국가에 배정되는 톱시드 배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D조에서는 이번 5차전에서 키르기스스탄과 오만이 승리하면 3차 예선 진출 두 팀이 확정됩니다. 키르기스스탄은 말레이시와의 5차전 경기를 앞두고 있으며 말레이시아는 이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오만은 4연패인 대만을 상대로 승리하며 3차 예선을 확정 지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E조는 이미 이란과 우즈베키스탄이 3차 예선 진출을 확정 지었습니다. 두 팀 모두 승점 10점으로 E조 1위를 두고 마지막까지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F조에서는 이라크가 3차 예선 진출을 확정 지었으며 신태용감독이 이끌고 있는 인도네시아가 승점 7점으로 그 뒤를 따르고 있으며 베트남(승점 3점)과의 승점 차이는 있으나 마지막까지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인도네시아는 이라크와의 지난 경기에서 5-1로 대패하여 이번에는 설욕전을 펼칠 계획입니다. 한편 베트남은 필리핀에 승리하고 이라크가 인도네시아를 꺾어야 3차 예선 진출의 희망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G조의 사우디아라비아와 요르단은 이번 5차전에서 승리를 거두면 3차 예선 진출을 확정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4연패에 빠진 파키스탄을 상대하며 요르단은 타지키스탄의 만만치 않은 상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H조에서는 아랍에미리트가 이미 3차 예선 진출을 확정한 가운데 바레인은 네팔과의 경기에서 무승부만 거둬도 3차 예선 진출이 확정됩니다. 바레인은 예멘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I조에서는 호주가 3차 예선 진출을 확정하였으며 팔레스타인은 레바논과의 상대로 무승부만 거둬도 3차 예선 진출에 성공하나 레바논의 반격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6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진행 및 이후 진행
대한민국은 현재 피파 랭킹에서 호주에 근소한 차로 아시아팀 중 3위를 달리고 있으며 2차 예선 남은 두 경기를 모두 승리해야 3차 예선의 유리한 시드배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시아 1위 팀은 일본이며 2위 팀은 이란이 위치해 있으며 3위는 대한민국이나 호주와의 총점에서 0.06 차이로 근소하게 앞서고 있습니다. 3차 예선에서 호주를 피해야 유리하지만 2차 예선 남은 두 경기에서 안 좋은 결과가 나왔을 때는 일본, 이란, 호주 3개 팀 중 한 팀과 숙명적으로 같은 조에 배정되므로 두 경기를 모두 승리해야 합니다.
2026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2026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은 2차 예선의 각조 1위와 2위 팀 중 총 18개 팀이 6개 팀씩 3개 조로 나눠서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각조의 1위와 2위 팀이 월드컵 본선에 직행하며 3위와 4위 팀은 4차 예선에 진출하게 됩니다. 3차 예선을 통과하면 본선으로 향하는 6장의 티켓이 확정됩니다.
참가팀 : 18개 팀 (2차 에선 각조 상위 2개 팀)
조편성 : 6개 팀씩 3개 조
경기일정 : 2024년 9월 2일 ~ 2025년 6월 10일
경기방식 : 홈 앤드 어웨이
본선진출 : 3차 예선 결과 상위 2개 팀(6장)
2026 북중미 월드컵 4차 예선
3차 예선 결과 각 조 3위와 4위 팀 6개 팀이 3개 팀씩 2개 조로 나눠서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각 조 1위 팀이 본선 진출을 확정하게 되며 2위 팀은 5차 예선에 진출하게 됩니다.
참가팀 : 6개 팀 (3차 에선 각조 하위 2개 팀)
조편성 : 3개 팀씩 2개 조
경기일정 : 2024년 10월 6일 ~ 미정
경기방식 :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
본선진출 : 4차 예선 결과 1위 2개 팀(2장)
2026 북중미 월드컵 5차 예선
4차 예선 각 조 2위 2개 팀 중 승리한 팀이 타 대륙 팀과 대륙간 플레이오프를 치러 여기서 승리한 팀이 본선 진출을 확정합니다.
참가팀 : 4차 예선 각 조 2위 팀 중 승자
경기일정 : 미정 ~ 2025년 11월 18일
경기방식 : 승자 팀과 타 대륙과 대륙간 플레이오프
본선진출 : 승리한 팀(1장)